제3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개막
제3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개막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8.09.05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조직위원회와 전북도민일보를 비롯한 전국 각 지역을 대표하는 신문사들이 참여해 지역 관광 명소를 속속들이 알리는 제3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Korea International Tourism Show·KITS)가 6일부터 9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열린다.

 이 박람회는 각 지역의 여행 및 레저, 관광 콘텐츠간 교류와 협력, 융합의 장을 만들어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보다 다채로운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B2B, B2C 박람회다. 전북도민일보, 강원도민일보, 경기일보, 경남일보, 경북일보, 국제신문, 전남일보, 중도일보, 충북일보, 한라일보와 KITS 조직위원회가 공동 주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크게 국내관광관, 국제관광관, 특별관 등으로 구성되며 약 260개업체, 453개 부스를 꾸린다.

 국내관광관은 각 지자체가 참여하는 국내 지자체관, 한국 음식 문화를 소개하는 K-푸드관과 동시행사로 진행되는 대한민국 식문화페스티벌, 다양한 테마별 여행지를 볼 수 있는 테마여행관 등으로 구성된다.

 세계 여행 정보를 모아놓은 국제관광관 외에 별도로 인도네시아 홍보관을 통해 커피, 전통공연을 만나볼 수 있으며, 중국 여행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접할 수 있는 중국여행 주제관, 다채로운 오르골과 일본여행정보를 얻을 수 있는 JAPAN FESTIVAL관이 꾸려진 점이 눈에 띈다.

 뿐만아니라 최신 관광 정보와 흐름을 접할 수 있는 세미나가 7일, 여행 상품 정보를 교환하고 협의할 수 있는 바이어상담회가 6~7일 열린다.

 일반 참관객을 위한 행사도 다채롭다. 세계 곳곳을 누비는 여행 고수들의 특별한 경험담을 엿들을 수 있는 여행토크쇼와 국내 자유여행, 반려견과 함께하는 여행, 자전거 여행, 자연과 함께 떠나는 힐링여행 등 6개의 테마로 구성되어있는 여행꿀팁을 6~9일 무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우리 명소 소개 행사가 7,9일 열린다.

 또한 인도네시아 전통공연, 일본 닌자쇼 등 해외 공연을 만나볼 수 있으며 비보잉과 같은 퓨전공연,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포토존 등이 마련되어 있다. 매일 오후에 Catch the KITS 이벤트를 통해 동남아 크루즈 여행권, 호텔 숙박권, 항공권 등 다양한 경품을 받아갈 수 있다.

 이밖에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대전, 대한민국 식문화페스티벌, 대한민국 귀농귀촌 박람회도 함께 개최된다.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추가하면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