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선미촌일원 추진사업 일원화
전주 선미촌일원 추진사업 일원화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8.09.0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성매매집결지인 선미촌을 문화예술마을로 바꾸는 서노송예술촌 프로젝트를 본격화하는 가운데 선미촌 일원에서 추진되는 사업들을 일원화한다.

시는 5일 서노송예술촌 현장시청과 전북여성인권지원센터 등 선미촌 일원에서 선미촌 문화재생사업과 전주 업사이클센터 건립 등 현재 노송동 일대에서 추진중인 8개 사업(7개 부서) 부서장과 관련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노송예술촌 프로젝트 행정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서노송예술촌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이고 관련부서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달 28일 발족한 서노송예술촌 프로젝트 행정협의회의 심화과정으로 마련됐다.

특히, 김승수 전주시장은 이날 선미촌 일대를 돌며 △선미촌 문화재생사업 △서노송예술촌 프로젝트(이상 도시재생과) △전주시 업사이클센터 건립(자원순환과) △성매매피해자 등 자활지원(여성가족과) △선미촌 영상기록물 제작(문화정책과) △중앙(선미촌지구) 하수관로 정비(하수과) △중노송동 마음건강복지관 소로개설(완산구 건설과) 등 8개 사업의 추진사항을 보고받고 현장을 점검했다.

시는 향후 서노송예술촌 프로젝트 행정협의회를 활성화함으로써 부서간 협업을 이끌어내고, 사업별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방침이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