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시니어 구직 북새통
중장년&시니어 구직 북새통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8.09.04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와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이 도내 중장년 및 시니어층의 취업지원을 위해 '2018 중장년&시니어 일자리 박람회' 를  4일 오후 전주시 완산구 전주화산체육관에서 개최한 가운데 많은 구직자들이 부스에서 채용정보를 얻는 등 구직활동을 하고 있다.   최광복 기자
전라북도와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이 도내 중장년 및 시니어층의 취업지원을 위해 '2018 중장년&시니어 일자리 박람회' 를 4일 오후 전주시 완산구 전주화산체육관에서 개최한 가운데 많은 구직자들이 부스에서 채용정보를 얻는 등 구직활동을 하고 있다. 최광복 기자

 

 4일 전주화산체육관이 중장년&시니어 구직자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심각한 청년 실업과 함께 중년층 및 시니어의 일자리가 그만큼 부족하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날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이 베이비부머 세대인 중장년과 시니어층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한 ‘2018 중장년&시니어 일자리 박람회’에 1천200명이 참석, 인산인해를 이뤘다.

박람회장에는 총 80개의 부스가 운영되며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현장채용을 진행하는 50개의 채용관과 취업, 창업, 교육 등 컨설팅관 등 다양한 부대관 30개가 설치·운영됐다.

현장채용관은 ㈜하림 정읍공장, 푸드웨어, ㈜사조화인코리아 등 도내 우수기업이 참여해 총 249명의 채용을 목표로 현장면접이 이뤄지고, 중장년층이 관심이 많은 창업, 귀농귀촌, 건강관리, 법률상담, 이력서사진촬영관 등의 부대관과 노인·여성·장년 컨설팅 등 구직자 특성에 맞춘 1:1 컨설팅 상담을 통해 수요자 맞춤형 취업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