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초·중·고등학생 대상 공무원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익산시, 초·중·고등학생 대상 공무원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 익산=문일철 기자
  • 승인 2018.09.0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공무원 진로체험을 연중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현재 운영 중인 익산시청 공무원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직업탐색, 공무원이 알고 싶다’에 더욱 생생하고 다양한 현장 체험 프로그램을 추가했다.

또한, 공무원이 꿈인 학생들에게 전문직업인으로서의 공무원에 대한 체험의 장을 마련하고 진로 멘토링을 통해 구체적인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한다.

초·중·고등학생 눈높이에 맞는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으로 맞춤형 진로체험을 시행해 학생과 선생님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익산시청 공무원 진로체험 교육의 주요 내용은 ▲공무원이 되는 방법 등 공무원 자세히 알기 ▲멘토와의 대화·진로 특강 ▲직업 청사진, 나만의 명함 그리기 ▲똑똑 시장실 프로그램 ▲‘행복한 익산시, 우리 손으로 만들어요’ 정책기획 프로그램 ▲모의 시정회의 등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학생들의 흥미를 위해 익산시청의 다양한 부서 탐방을 통해 다양한 직렬의 공무원에 대한 생생한 현장 체험을 강화했다.

박주환 익산시 교육정보과장은 “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진로체험을 통한 미래직업 설계에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익산시청 공무원 진로체험을 희망하는 학생들이나 선생님은 익산시청 교육정보과에 전화(859-5152)로 신청하면 된다.

익산=문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