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총장 선거 파행 점입가경
전북대 총장 선거 파행 점입가경
  • 김혜지 기자
  • 승인 2018.09.03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11일 치러질 전북대 총장 선거를 진행하기 위한 핵심 절차인 총장후보추천위원회(총추위)가 열리지 못할 위기에 처했다.

총추위에서는 총장 선거에 참여하는 비교원 투표반영 비율 등 선거와 관련된 시행 세칙을 정해야 하는데 전북대 직원 노조와 총학생회 등으로 구성된 공동대책위원회(공대위)가 선거 보이콧을 선언하면서 회의 개최 자체가 불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전북대 총추위는 지난 8일과 22일 공대위의 물리적 봉쇄로 두 차례 회의가 무산됐었다. 그러다 오는 5일 다시 개최될 예정이었다.

하지만 지난달 28일 공대위는 교수회 측의 독선에 강하게 반발하며 보이콧을 선언했고, 총추위 구성원에 속해 있는 학생, 직원, 조교 3명이 모두 사퇴하는 상황에 이르렀다.

전북대학교 총장임용후보자 선거규정에 따르면 위원이 해임 또는 사임으로 궐위 시 총장은 그 궐위된 날부터 10일 이내에 새로운 위원을 임명해야한다.

현행 규정상 비교원들이 빠질 경우 총추위 회의는 정상적인 절차대로 진행될 수 없는 상황인 것이다.

이에 대해 공대위 관계자는 “총장선거까지 한 달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교수회와 총추위 측이 비교원 측의 요구 사안을 모두 외면한 결과다”며 “협상의 진전이 보이지 않는 이상 공대위 측은 보이콧을 유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