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김제시 생활문화예술동호회문광부 공모사업 선정
(사)김제시 생활문화예술동호회문광부 공모사업 선정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9.03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김제시 생활문화예술동호회 네트워크가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지역문화진흥원이 주최하는 ‘2018년 ‘문화가 있는 날‘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 지원’하반기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 사업은 지역주민과 생활문화동호회가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일상적 문화예술프로그램 및 축제를 지원함으로써 참여자 스스로가 자발적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삶을 풍요롭게 가꾸어 나가는 문화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지원사업에서 김제시 생활문화예술동호회네트워크는 일상 속 문화 활동의 장 마련과 신규동호회 발굴, 동호회 간 교류지원, 주도적 참여를 통해 문화 참여의 자발성, 자율성을 높이고 지역의 문화자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교류단계의 ‘우리 동네 생활문화프로그램’을 신청해 선정됐다.

 진금도 (사)김제시 생활문화예술동호회네트워크 이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동호인들의 역량 강화는 물론 서로의 활동에 관심을 가지며 지역의 문화예술 생태계가 한 단계 더 발전해 시민의 삶이 더욱 풍성해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사)김제시 생활문화예술동호회네트워크는 87개 동호회, 1,550여 명의 회원이 일상에서 음악, 전통, 무용, 공예, 서예, 미술, 문학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활동을 하고 있으며, 5인 이상의 회원이 3개월 이상의 문화예술 활동을 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언제든지 가입해 동호회 간, 지역 간 교류 및 재능나눔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함께할 수 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