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농협, 사업활성화 핵심리더교육
부안농협, 사업활성화 핵심리더교육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8.09.03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농협(조합장 김원철)은 지난 30일부터 31일까지 1박2일간 농협중앙회 창녕교육원에서 관내 조합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사업활성화 핵심리더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서는 창녕교육원 손용석교수의 ‘협동조합의 올바른 이해’를 가지고 협동조합의 정의와 정체성, 구성요소와 운영, 조합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강의를 하면서 앞으로 농협을 어떻게 발전시켜 나갈 것인가에 대한 시간을 가졌다.

 이어 이진석 영남사이버대학 교수 ‘정서치유를 통한 행복찾기’주제로 행복을 위한 선행조건에 대하여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손양희 국악예술단 단장으로부터 ‘협동으로 배우는 신명나는 우리 소리’로 신명나는 우리가락에 대하여 함께 소리를 배우는 시간과 함께 부안농협 발전 농담(農談)토크를 반별로 토론회의를 가졌다.

  반별로 토론한 내용을 반별 대표자가 직접 발표하는 시간에 이어 김원철 부안농업협동조합장의 ‘부안농협 경영 비전’을 제시하는 시간과 창녕교육원 명정식 원장으로부터 ‘농변화의시대 지도자의 마음가짐’의 주제를 특강을 받았다.

 부안농협 김원철 조합장은 “지속적으로 핵심리더교육을 많이 가져 항상 주인의식을 가지고 농협이 나의농협이라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조합원이 행복한 부안농협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