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청년창업 지원 아이디어 공모
순창군 청년창업 지원 아이디어 공모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8.09.03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창업지원 아이디어 공모사업에 나서 청년들이 새로운 희망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군은 이달 3일부터 28일까지 ‘2018년 하반기 청년창업지원 아이디어 공모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역에 살고 있는 청년들의 열정과 참신한 취업·창업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해 생산적인 일자리로 연계될 수 있도록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가 자격은 지역에 살고 있는 만18세 이상 ~ 만39세 이하인 순창군민으로 예비창업자(팀) 또는 3년 이내 창업자(팀)로 자부담 확보가 가능한 자다. 단 팀으로 참여할 경우 3인 이상이어야 하며 구성원의 2/3 이상은 청년으로, 대표는 반드시 청년이어야 한다.

 공모 주제는 ‘순창군 청년창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는 소득 및 사회서비스 모델 구축, 청년 스스로 일자리를 만들고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사업, 지역의 청년리더로서 긍정적인 경제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 등이다. 단순유통, 요식, 숙박업, 사행산업 및 금융, 부동산업, 프랜차이즈 등은 제외된다.

 접수를 원하는 사람은 순창군청 홈페이지나 순창군일자리 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순창군청 경제교통과 일자리창출계로 방문접수 하면 된다.

 결과발표는 10월 16일 예정이며 1개소당 총사업비 중 50% 범위 내에서 최고 1억원까지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지역의 청년들이 자신들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청년창업 아이디어 공모에 나섰다.”라면서 “청년들의 도전 정신으로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의 성장까지 이끌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