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전북본부, 자동차사고 피해가정 장학금 접수 시행
교통안전공단 전북본부, 자동차사고 피해가정 장학금 접수 시행
  • 김기주 기자
  • 승인 2018.08.3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전북본부(본부장 송병호)는 다음 달 3일부터 10월 31일까지 자동차사고 피해가정 유자녀 또는 사고 해당자(당사자)를 대상으로 하반기 장학금 접수를 받는다.

  공단은 생활이 어려운 자동차사고 피해가정의 유자녀에게 경제적 불안을 해결하고 유능한 인재로 육성하고자 지난 2000년부터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하반기 장학금 종류로는 추천 장학생, 성적 장학생, 특기 장학생이 있으며 지원금액은 초등학생 20만원, 중학생 30만원, 고등학생 40만원으로 하반기에 2회 지급한다.

 지원대상은 자동차 사고로 인해 사망하거나 중증 후유장애를 입은 사람의 유자녀이면서 정부로부터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으로 지정된 가정이다.

 신청서류로는 공통으로 장학금 지원신청서, 주민등록등본, 행정정보 공동이용사전동의서, 재학증명서, 수급자증명서 또는 차상위 증명서가 필요하며, 추천 장학생은 학교장추천서, 성적 및 특기 장학생은 생활기록부가 추가로 요구된다.

 신청기간은 9월 3일부터 10월 31일까지로 우편접수 또는 방문접수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교통안전공단(www.kotsa.or.kr) 접속 후 “피해지원” 클릭 또는 063-214-4743로 문의 가능하다.

김기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