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진원, 세대융합 창업팀 그룹 멘토링 데이
경진원, 세대융합 창업팀 그룹 멘토링 데이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8.08.30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경제통상진흥원(원장 홍용웅, 이하 경진원)은 초기 창업기업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30일 아름다운컨벤션에서 그룹 멘토링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대융합창업캠퍼스 선정 및 졸업기업을 대상으로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업해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됐다.

‘세대융합창업캠퍼스’는 기술·경험·네트워크를 보유한 고경력 숙련자와 청년의 아이디어, 기술을 매칭해 역량 있는 창업팀 육성을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국책사업이다.

SS창업경영연구소 유성우 대표 등 전문 멘토로 위촉된 각 분야의 창업 및 글로벌 전문가들은 △특허(상표 및 법률) △회계·세무 △자금-크라우드펀딩 △창업·마케팅·사업계획 △재무·투자IR △글로벌 사업화 등 초기 창업기업이 직면한 고충과 애로사항 등에 대해 전문적인 해결책을 제시, 앞으로 다가올 미래 상황까지 예방적 성공 로드맵 구축을 견인해줬다.

또한 세대융합 선정 창업기업과 졸업기업 간 네트워킹을 운영하여 사업 운영 노하우 공유 및 협업기업 매칭 등의 성과를 창출했다.

경진원은 창업기업 아이템의 특수성에 맞는 분야별 멘토링을 할 수 있도록 개별 멘토링도 연중 실시 중이며, 투자유치, 사업화, 교육, 보육시설 등 초기 창업기업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 중이다.

경진원 관계자는 “초기 창업기업의 어려운 사업화 환경 극복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창업기업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