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JB 장병내일준비적금 출시
전북은행, JB 장병내일준비적금 출시
  • 김장천 기자
  • 승인 2018.08.29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국방부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국군장병들이 전역 후 취업준비 및 학업 등에 이용할 수 있는 목돈마련 상품인 ‘JB장병내일준비적금’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JB장병내일준비적금은 국군장병들의 목돈마련을 위한 상품으로 영업점을 통해 1인 1계좌로 가입이 가능하며, 잔여 군 복무기간이 6개월 이상인 의무복무병사(현역병,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해양의무경찰, 의무소방원, 사회복무요원)들을 가입대상으로 한다. 가입기간은 6개월 이상 24개월 이내이며, 군 복무기간 중 회차별 1천원 이상 월 2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가입할 수 있다.

JB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을 위해서는 국군장병들의 소속기관에서‘장병내일준비 적금’가입·재정지원 확인서 원본을 발급받아 전북은행 영업점에 제출해야 한다.

예금금리는 최저 6개월 이상 1년 미만은 연 4.0%, 1년이상 18개월 미만은 연 4.8%, 18개월이상 2년 만기는 연 5.0%이며 예금금리 외에 비과세 및 국가 예산으로 지급되는 재정지원금 1% 혜택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국방부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출시하게 된 JB장병내일준비적금이 청년장병들에게 저축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 전역 후 사회진출을 위한 마중물과 같은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장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