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아동수당 신청 홍보 박차
진안군 아동수당 신청 홍보 박차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8.08.29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오는 9월 21일 첫 아동수당 지급을 앞두고 아동수당 미신청자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6월 20일부터 사전 신청·접수를 시작해 현재까지 관내 전체 대상자 902명 중 93%에 해당되는 842명(8월 29일 기준)이 신청을 마쳤다.

 군은 높은 신청률을 보이고 있으나 관내 대상자 중 한 명도 신청이 누락되지 않도록 막바지 홍보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우선, 미 신청가구에 대해 우편 재발송과 문자·전화를 통한 안내를 실시하고 필요 시 직접 가구 방문을 통해 현장 접수도 받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입 및 출생 신고 시 아동수당 대상 여부 재확인으로 수당 지급이 누락되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아동수당은 소득하위 90% 가구의 만6세미만(0~71개월) 아동에 대해 월 10만원씩 지급되며, 보호자나 대리인이 아동의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부모가 복지로 웹사이트(www.bokjiro.go.kr) 또는 모바일 앱(APP)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아동수당의 적극적인 홍보와 함께 신청 상황을 수시로 파악해 모든 대상자가 혜택을 받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9월말까지 신청해야 9월분 수당부터 수령 가능하니 관심을 갖고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