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교육문화회관 9월 독서의 달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전북도교육문화회관 9월 독서의 달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8.08.28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문화회관(관장 박해정)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작가와의 만남, 버블쇼 공연, 체험 활동 등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마련한다.

28일 전북교육문화회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공모해 선정한 ‘책 한 잔 어때?’라는 슬로건 아래 친구와 편안하게 차 한 잔 하듯이 독서를 즐길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학생과 지역 주민의 독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독서 생활화를 위해 책 선물 사연을 응모하는‘도서관은 사랑을 싣고’, 짧은 글쓰기‘나에게 도서관이란?’, 대출정지된 ‘연체자 풀어주기’, ‘다독자 선정’, ‘달 샤베트 그림책 원화 전시’ 등이 진행된다.

또한 9월 1일 ‘분홍 토끼의 추석’이라는 그림책의 김미혜 작가가 들려주는 추석과 명절 이야기 강연과 9월 18일 ‘신통방통 세 가지 말’ 그림책의 김경희 작가가 꾸미는 1인 인형극 공연과 강연이 각각 예정돼 있어 가족들과 함께 작가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도 준비된다.

이와 함께 ‘미니온 매직·버블·벌룬쇼’ 공연이 9월 8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드로잉 매직쇼’ 공연이 9월 15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유치원 이상의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한편 9월 독서의 달 행사 및 공연에 대한 자세한 일정 안내와 신청 방법은 회관 누리집(lib.jbe.go.kr/jec)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독서교육과(☎270-1648)로 문의하면 된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