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평화초등학교, 개학기 교통안전 캠페인
전주평화초등학교, 개학기 교통안전 캠페인
  • 김은희 기자
  • 승인 2018.08.28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평화초등학교(교장 김순주)는 지난 28일 전주시학교위원장협의회(회장 김성덕), 전주완산경찰서(서장 이훈), 전주완산경찰서시민경찰연합회(회장 전석진) 등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학교 주변에서 ‘개학기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오전 7시 40분부터 시작된 교통안전 캠페인은 전주평화초등학교 교직원 15명을 비롯하여 총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선진교통문화 질서의식을 향상시키고, 지역 주민들의 교통안전문화 정착 및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펼쳐졌다.

 운전자에게는 어린이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한 단속 및 계도와 횡단보도 앞 정지선 준수 및 안전 속도 유지, 이륜차의 인도 및 횡단보도 주행 등을 집중 홍보하였으며, 어린이에게는 보행안전수칙(선다, 본다, 건넌다)과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금지 등을 적극 안내하여 운전자와 보행자가 지켜야 할 수칙을 홍보하였다.

 김순주 교장은 “학생들이 안전한 등·하굣길이 되기를 희망한다. 특히 학교 주변을 지나는 운전자들의 안전운전으로 아이들의 보행 안전을 지켜 주실 것”을 당부하였으며. 박창일 학교운영위원장은 “평화초등학교 주변에서 교통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주민 및 학생들의 의식이 좀 더 개선되고 아이들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하였다.

 김은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