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임실의 선물 다슬기축제 놀러오세요
청정 임실의 선물 다슬기축제 놀러오세요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8.08.27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축제의 또 다른 아이콘이자 청정지역 임실이 선사하는 섬진강 다슬기 축제가 열린다.

군은 섬진강 다슬기 축제위원회 주관으로 오는 9월 1일부터 2일까지 섬진강생활체육공원에서 제4회 섬진강 다슬기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네 번째를 맞는 다슬기 축제는 섬진강 상류의 청정지역인 임실에서 깨끗하고 싱싱한 다슬기를 이용한 이색축제로 각광받고 있다.

1일부터 시작되는 축제는 지역을 대표하는 필봉농악 예술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다슬기잡기, 다슬기까기, 맨손 민물고기잡기, 다슬기가요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틀간 열리는 섬진강 다슬기축제는 다슬기를 소재로 한 체험행사와 문화공연이 펼쳐지며 축제 대표 프로그램인 다슬기잡기와 다슬기까기 대회, 노래자랑 등은 당일 현장등록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유계상 섬진강 다슬기 축제위원회 위원장은 “청정하고 깨끗한 섬진강에서 다슬기도 잡고, 다슬기도 맛보고, 흥겹게 행사도 즐길 수 있는 힐링과 체험의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심 민 임실군수는 “섬진강 상류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끽하며 청정 1급수에서 다슬기 잡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며 “인근의 많은 지역주민과 도시민들이 가족, 연인, 지인분들과 함께 많이 방문하여 섬진강이 주는 자연의 선물을 듬뿍 만끽하고 즐기시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