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인구 늘리기 발 벗고 나섰다!
무주군, 인구 늘리기 발 벗고 나섰다!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8.08.24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지난 2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인구 늘리기 대책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인구정책과 관련한 내용을 협의하고 세부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황인홍 무주군수와 윤여일 부군수, 그리고 인구 늘리기 대책추진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인구 늘리기 추진체계 구축과 주민인식 개선, 전입유도, 저 출산 및 고령사회 극복, 일자리 창출 및 청년정책, 정주여건 개선 등 무주군 인구정책 추진 현안사업들을 공유하고 인구 늘리기 시책지원 조례제정 및 시행, 인구정책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추진, 그리고 9월부터 실시 예정인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에 관한 내용을 짚으며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황인홍 군수는 “인구는 우리 군이 존재하는 이유이자 목적이지만 지속적인 감소세가 두드러져 안타까운 심정”이라며 “인구 문제는 전 군민이 유기적으로 협력해야 성과를 높이고 위기를 극복해갈 수 있는 만큼 오늘 위원회를 시작으로 그 움직임이 활발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위촉장을 받은 무주군 인구 늘리기 대책추진위원들은 총 21명으로 윤여일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해서 기획조정실장을 비롯한 사회복지, 민원봉사, 자치행정, 보건행정과장과 무주읍장이 당연직에, 그리고 주민과 관련 분야 전문가들은 위촉직에서 앞으로 무주군 인구 늘리기를 위한 문화 · 관광 · 체육, 의료 · 교통 · 도시계획, 귀농 · 귀촌 및 농업지원, 인구정책개발, 양육다문화교육지원, 가족친화환경조성, 일자리 · 기업 · 취업지원 등에 관한 시책발굴과 제안, 홍보 등의 일을 하게 된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