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태풍 ‘솔릭’, 국가적 비상사태”
문 대통령 “태풍 ‘솔릭’, 국가적 비상사태”
  • 청와대=소인섭 기자
  • 승인 2018.08.23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제19호 태풍 ‘솔릭’이 한반도를 관통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국가적 비상대비태세를 유지하며 총력 대응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23일 오전 10시30분부터 11시35분까지 청와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국가위기관리센터를 방문해 태풍 피해 상황을 보고받고 이같이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규제혁신과 관련한 외부 일정이 있었지만, 태풍이 상륙함에 따라 방문을 연기했다.

 문 대통령은 점검 회의에서 “태풍이 지나갈 오늘부터 내일까지 우리 정부 그리고 지자체가 보유하고 있는 위기관리능력을 남김없이 발휘해서 국민들 피해가 최소화되고 또 걱정도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다”고 주문했다.

 문 대통령은 “행정안전부는 피해가 큰 지역에 특별교부세 지원과 특별재난지역 선포 등 가능한 모든 지원책을 미리 검토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강풍과 폭우 속에 자녀를 등교시키고 출근을 걱정해야 하는 국민의 일상 생활 대책을 마련해달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또 “각 지자체에서는 독거 어르신들과 재해 위험지역 주민들의 안전에 각별한 관심과 지원 대책을 강구해 주시기 바란다”면서 “관계부처 간, 중앙정부와 지자체 간의 협업 체제도 원활하게 가동되도록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청와대=소인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