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대, 정남진장흥토요시장 점포대학 운영
전주기전대, 정남진장흥토요시장 점포대학 운영
  • 김혜지 기자
  • 승인 2018.08.22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기전대(총장 조희천)는 지난 13일부터 전남 장흥군 정남진장흥토요시장에서 점포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명예학장으로 위촉된 정종순 장흥군수, 박진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목포센터장을 비롯한 상인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인회 회의실에서 입학식을 진행했다.

 이번 점포시장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고 전주기전대 산학협력단이 수행기관으로 참여해 정남진장흥토요시장의 점포 활성화를 위해 준비됐다.

 매주 2회씩 상인 의식혁신, 점포운영, CS교육, 안전교육 등 총 40시간의 교육을 실시하는 이번 점포대학은 교육 계획부터 진행까지 상인회와 협의를 통해 정남진장흥토요시장을 위한 시장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 소상공인 정부지원정책과 예금보험제도와 같은 전문이론, 고객만족서비스 등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쇼핑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안전관리와 지역상생 등 선진시장을 직접 찾아가 벤치마킹하고 노하우를 배우는 등 탐방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점포대학을 통해 토요시장 상인회의 단합 된 모습을 기대하며, 점포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시장상인 지광심 교육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바꿔 나갈 수 있는 역량을 키워나갈 것”이라며 교육에 대한 뜨거운 의지를 보였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