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소프트웨어 코딩·도배지도사 직업훈련 수강생 모집
순창군 소프트웨어 코딩·도배지도사 직업훈련 수강생 모집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8.08.2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소프트웨어 코딩지도사와 도배 장판 기술자 양성을 위한 직업훈련교육을 한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특정 분야의 인력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를 고려한 맞춤형 직업훈련 교육을 오는 9월부터 시작한다고 22일 밝혀 지역 구직자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이번 직업훈련 교육과정은 소프트웨어 코딩 지도사 양성과 도배·장판 기술자 양성교육이다. 교육은 순창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무료로 진행한다.

 소프트웨어 코딩 지도사 양성교육은 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소프트웨어로 구현하는 방법을 교육한다. 2018년 초중고 코딩교육 의무화로 소프트웨어 코딩 전문강사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나 지역 내 전문인력이 부족한 실정을 고려해 마련했다. 교육은 소프트웨어 기초이론과 기초코딩 이론 및 실습이 진행된다.

 도배 및 장판 기술자 양성교육은 최근 도시 재생이나 재건축 사업으로 건축, 건설업 분야가 활기를 띠면서 도배·장판 등 건축 기술자에 대한 인력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을 반영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도배·장판 이론 및 실습, 도배기능사 자격증 취득 등 교육이 진행된다.

 소프트웨어 코딩지도사 양성교육은 오는 9월3일부터 12월21일까지 주 3회,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여성회관에서 열릴 계획이다. 도배·장판 기술자 양성교육은 9월3일부터 10월19일까지 주 5회,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일반인반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직장인반으로 나눠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한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31일까지며 각 과정당 10명의 교육생을 모집해 수강을 희망하는 군민은 서둘러 신청해야 한다. 접수는 순창군 경제교통과 일자리창출계로 방문 신청만 가능하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