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올 연말 미국 삼계탕 수출 300만 달러 돌파 예상
㈜하림, 올 연말 미국 삼계탕 수출 300만 달러 돌파 예상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8.20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림이 올해 미국에 수출한 ‘하림 삼계탕’이 지난 6월말 기준 155만 달러 규모(252톤)에 이르고 있다.

 이 같은 추세라면 올 연말 300만 달러 수출 목표를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미국은 국내에서 삼계탕을 수출하는 시장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며, 하림은 지난해 274만6천달러를 수출했다.

 하림은 지난 2014년 7월 말,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 검역당국의 수출 허가를 받고 국내 축산물 최초로 삼계탕 대미 수출을 시작했다.

 하림이 수출하는 삼계탕 제품은 삼계탕 본연의 맛을 유지하기 위해 생산 직후 급속 동결해 장기간 보관할 수 있는 냉동 제품인 ‘즉석 삼계탕’과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한 레토르트 제품 ‘고향 삼계탕’ 등 2가지 제품이다.

 ‘대미(對美) 축산물 수출 1호 제품’인 하림 삼계탕은 미국 시장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며 70% 가까운 점유율을 유지해왔다. 지난 4년간 하림 삼계탕의 대미 누적 수출량은 930만 달러(1,513톤)에 이른다.

하림 관계자는 “영계에 수삼, 대추, 찹쌀 등을 넣어 만든 하림 삼계탕은 한국의 대표 보양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한인 소비자들은 물론 다른 아시아 계통의 소비자와 히스패닉 계통 소비자들로부터 건강식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며 “현지 소비자들에게 삼계탕의 우수한 맛과 영양을 알리는 시식 행사 등 판촉 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림은 1995년 일본에 처음 삼계탕을 수출한 이후 2014년 미국, 2016년 중국 등으로 수출 시장을 넓혀왔다. 지금은 미국과 중국,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포르, 뉴질랜드, 호주, 캄보디아,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총 12개국에 삼계탕을 수출하여 전 세계에 삼계탕의 우수성을 알리는 등 글로벌 식품 기업으로서의 위상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