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전공과 입학식 가져
전북푸른학교, 전공과 입학식 가져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8.08.20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이후 행복한 삶을 준비하는 전북푸른학교(교장 최춘규) 전공과 입학식이 20일 전북푸른학교 강당에서 진행됐다.

 이날 입학식에는 사회복지법인 국제원 김순옥 이사장, 국영석 운영위원장, 전라북도교육청 김경호 국장, 완주교육지원청 박숙자 교육장, 완주군의회 임귀현 의원, 및 지역 내 학교장들을 비롯한 내빈, 학부모와 교사 및 재학생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했다.

 전북푸른학교에 첫발을 내디딘 최호영 외 8명의 전공과 입학생들의 입학을 축하하며 참석한 내빈들은 입학생 각자에게 희망나눔 화분을 직접 전달하며 꿈을 응원했고, 재직교사들은 축하연주로 입학식의 의미를 키웠다.

 전북푸른학교 전공과는 전국 최초 학기 중 신설과 3학기 운영으로 남다른 의미를 갖고 있다.

 2018년 입학생은 3학기, 2019년 입학생부터는 4학기제로 운영되며, 학교에서 사회로의 원활한 전환을 위해 직업적 잠재력을 개발하고 성인으로서 자립하여 살아갈 수 있도록 직업능력과 사회적응능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운영한다.

 최춘규 전북푸른학교 교장은 “전공과 교육과정은 전북푸른학교의 학생 및 학부모의 염원과 노력의 결과이며, 이는 그동안 학생들이 겪어야 했던 불편과 어려움을 해소하고 학교 이후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학교와 지역사회가 노력하겠다”고 의미를 설명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