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지평선축제 10개 대표 체험 프로그램 사전 접수
김제 지평선축제 10개 대표 체험 프로그램 사전 접수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8.19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오는 10월 5일부터 10월 9일까지 벽골제 일원에서 열리는 제20회 지평선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에 대해 사전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사전 신청 프로그램은 벽골제 쌍룡 횃불 퍼레이드와 지평선 쌀 강정 한반도 만들기, 도전 2033 글로벌 제기차기, 모락모락! 아궁이 쌀밥 짓기, 글로벌 지평선 쿠킹 클래스, 지평선 야(夜)한밤에, 세계인 대동 연날리기, 비거(글라이더) 경연대회, 가족대항 행복한 초가집 만들기, 지평선 쌀 전통 가양주 만들기 체험 등 총 10개 프로그램이다.

 특히, 사전 신청 프로그램 중 10월 8일에 열리는 ‘지평선 쌀 강정 한반도 만들기’는 한반도 평화통일을 기념하는 글로벌 이슈메이킹 프로그램으로 행사를 마친 후 맛있는 쌀강정을 나누며 김제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글로벌 지평선 쿠킹 클래스’는 ‘냉장고를 부탁해’의 인기쉐프 오세득과 함께 김제의 우수한 농산물을 이용해 김제만의 레시피로 요리하고, 맛있는 음식을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사전 신청자에 한해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체험프로그램 중 가족단위의 관광객과 청소년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프로그램인 ‘모락모락! 아궁이 쌀밥 짓기’는 축제기간 닷새 동안 11시부터 15시까지만 운영하며 시간당 30팀만 신청받아, 참가자에게 제대로 된 아궁이 밥맛을 볼 수 있는 오감을 만족시키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지평선축제는 단연코 대한민국 축제 중 체험프로그램 베스트셀러 축제로, 올 축제는 보다 강화된 체험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사전 접수를 통해 축제장에서 기다리는 시간 없이 제대로 된 농경문화 체험으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축제 체험프로그램 사전 신청은 8월 20일부터 9월 21까지로 김제지평선축제 홈페이지(http://festival.gimje.go.kr)에 접속해 우측 상단의 ‘축제 사전신청’을 클릭해 별도의 신청서식 다운로드 없이 접수하면 된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