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흥덕면 지역사회복지협의체 7차 정기회의 개최
고창군 흥덕면 지역사회복지협의체 7차 정기회의 개최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8.08.1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 흥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공공위원장인 염윤철 면장과 박기용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7차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7차 정기회의에서는 7월 안전취약지역 17개소에 시행하였던 ‘안전지킴이’ 태양광 보안등 설치 지원 완료보고를 했다.

 또 하반기 특화사업인 경로당 50개소 위생취약시설에 천연약품(피톤치드)을 사용한 ‘향기더불어!’ 마을경로당 방역·소독사업과 흥덕면 귀농귀촌 협의회와 협업하여 고장 난 전등으로 인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던 면내 4개 마을 70세대 LED등 교체지원 사업을 9월 중에 실시키로 했으며 동절기 밑반찬 지원사업에 대한 봉사활동 일정 협의를 비롯해 지역특화사업 등에 대하여 논의했다.

 또한 주민의 호응도가 좋았던 ‘제2회 흥덕하모니 어르신 행복잔치’ 오는 9월 17일로 결정하여 어르신 위안공연 및 중식을 제공하여 나눔과 봉사를 실천키로 결정했다.

 박기용 위원장은 “흥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위촉된 위원들이 모두가 힘을 모아 복지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가 없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염윤철 공동위원장은 “민간과 공공의 끊임없는 대화를 통하여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