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인력 채용지원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대체인력 채용지원서비스’를 지원합니다
  • 한지영
  • 승인 2018.08.09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체인력 채용지원은 근로자의 출산휴가?육아휴직?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등의 사유로 업무공백이 발생하는 경우 대체인력을 미리 확보하여, 적시에 맞춤인재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이 제도는 대체인력을 활용하는 사업주의 노무비용 부담을 완화해 주고, 육아휴직 등을 활용하는 근로자의 고용안정을 위해 대체인력을 채용한 기간 동안 근로자 1인당 중소·중견기업에는 월 60만원, 대규모기업에는 월 30만원의 출산육아기 대체인력지원금을 최대 1년간 지원해 주고, 업무를 대체할 적합한 인재를 추천해 주고 있다.

 대체인력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은 워크넷(www.work.go.kr) 기업회원 가입하기→구인신청(고용형태·대체인력 체크→인재정보 검색 및 입사제안(SMS, 이메일)또는 고용센터(자치단체, 새일센터 포함)→인재알선→채용→30일이상 고용→지원금 신청하면 된다.

 또한 대체인력으로 채용되기를 희망하는 사람은 워크넷(www.work.go.kr) 개인회원 가입하기→구직신청(고용형태·대체인력 체크→구직자 입사지원(SMS, 이메일) 또는 고용센터(자치단체, 새일센터 포함)알선 요청→채용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대체인력채용지원서비스 세부지원 요건 등은 전주고용센터 취업지원팀(☏270-9123), 전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254-3610), 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232-2352)로, 지원금 신청은 전주고용센터 기업지원팀(☏270-9201)로 문의하면 된다.

 <고용노동부 전주지청 전주고용센터 취업지원팀 한지영 주무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