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사와 함께하는 무성영화 ‘아리랑’ 상영회
변사와 함께하는 무성영화 ‘아리랑’ 상영회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8.08.09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영준 변사
 익산문화재단(이사장 정헌율)은 무더운 여름 특별기획 프로그램으로 무성영화 상영회를 최영준 변사를 초청해 익산 문화예술의 거리에서 3주간 추억여행을 진행한다.

 11일 오후 8시부터 ‘아리랑’을 시작으로 18일에는 ‘검사와 여선생’, 25일 ‘이수일과 심순애’ 등 총 3편의 무성영화를 선보인다.

 영상으로만 이뤄진 무성영화 초기에는 배우들의 동작을 보면서 내용과 대사를 추측하며 관람하던 방식이었으나, 관객들의 이해를 돕고자 변사가 직접 등장한다.

 무성영화는 변사의 해설과 함께 선정된 음악에 따라 영화를 보는 재미가 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익산문화예술의 거리에서 상영되는 이두용 감독의 ‘아리랑’은 광복절을 기념해 선보이게 됐으며, 나운규 감독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고자 2003년 리메이크된 작품이다.

 지난 1926년 최초로 제작된 나운규 감독의 영화 ‘아리랑’은 영화의 흥행 성공에 힘입어 전국에 흩어져 있는 아리랑을 현재 우리가 부르는 ‘아리랑 아리랑 아라리요’로 상징되는 민요 아리랑을 확산시키는 계기가 된 작품으로 유명하다.

 영화 상영 마지막에는 8.15 광복절을 기념해 태극기가 거리에서 휘날리는 퍼포먼스도 펼쳐진다.

 무성영화 변사극의 관람료는 무료이며, 무성영화 초대권을 가지고 당일 현장에 방문하는 관객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아울러, 익산문화재단 페이스북의 ‘페이지 공유하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한다.

 초대권은 익산문화재단 및 익산아트센터에서 교부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문화재단(063-843-8817) 또는 익산아트센터(063-843-8812)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