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임준 군산시장, 삼성 전장산업 군산투자유치 총력
강임준 군산시장, 삼성 전장산업 군산투자유치 총력
  • 조경장 기자
  • 승인 2018.08.0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임준 군산시장이 삼성의 전장(電裝)산업 군산투자유치를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강 시장은 9일 오후 일정을 미루고 삼성의 군산 투자유치 실현을 통해 지역경제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30만 군산시민의 간절한 염원이 담긴 ‘삼성 전장산업 군산투자유치 건의문’을 청와대에 직접 전달하고 정부의 적극적인 중재를 강력 요청했다.

 이날 강 시장의 청와대 방문은 지난 8일 발표된 삼성의 대규모 투자 계획에 따라 삼성의 전장산업에 대한 군산 투자를 30만 군산시민이 간절히 염원하고 있다는 점을 정부와 삼성에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한 것.

 강 시장은 건의문을 통해 군산이 한국GM·타타대우 등 20년 이상 상용차와 승용차를 생산하며 자동차산업의 기반이 다져진 곳을 강조하고 신재생에너지클러스터와 전기상용차 자율주행 글로벌 전진기지 구축에 적합한 여건을 갖추고 있어 삼성의 전장산업 투자 최적지임을 주장했다.

 특히 군산이 미래형 보완산업 육성 및 관련 기업유치에도 최대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삼성의 전장 부분 군산 투자는 최대의 시너지 효과를 가져 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 시장은 “현재의 군산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삼성의 전장산업 군산투자가 반드시 필요하고 삼성의 전장산업에 대한 군산 투자는 삼성그룹이 밝힌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방안의 참 뜻에 부합할 것”임을 설명했다.

 한편 군산시는 삼성 전장산업 군산투자유치 건의문을 10일 각 정당대표를 직접 방문해 전달하고 국회·기재부·산자부, 그리고 삼성 측에도 전달할 예정이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