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강동규 대학원생, 미래 이끌 차세대 연구자 선정
전북대 강동규 대학원생, 미래 이끌 차세대 연구자 선정
  • 김혜지 기자
  • 승인 2018.08.0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 강동규 대학원생(고분자 나노공학과·지도교수 정광운)이 최근 ‘2018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Global Ph.D. Fellowship)에 선정됐다.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은 국내 박사, 석·박사 통합과정, 입학 예정자를 대상으로 학위과정 동안 교육 및 연구 역량을 높여 세계 수준의 연구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닦아주는 정부 지원 사업이다.

강 씨는 이번 선정을 통해 1천만 원 이내의 등록금과 생활비, 2천만 원의 학술활동비 등 3천만 원 이내의 장학금을 2년간 지원받는다.

또 2년 후에 연구 성과의 우수성을 인정받으면 추가로 1년 더 지원받을 수 있다.

강 씨는 이번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을 통해 ‘메조겐의 상분리 및 상전이 특성을 이용한 스마트 열 제어 유기소재 개발’이라는 주제의 연구 과제를 수행한다.

연구과제의 세부 내용은 신규 메조겐 분자를 기반으로 중합유도 상분리 및 온도 상승에 따른 상전이 특성을 이용해 전자산업 등에서 사용될 기능성 열제어 소재를 개발하는 것이다.

강 대학원생은 “이번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 선정으로 안정적인 국가 지원을 받아 연구에 전념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됐다”며 “우수한 연구를 통해 세계적인 연구자로 성장하는 발판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전북대 관계자는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 선정은 강 대학원생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차세대 과학자라는 것을 정부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다”며 “연구를 통해 원천소재 산업의 기술력을 크게 높이고, 대외 의존도를 낮출 수 있는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