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홍보 활동 전개
전라북도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홍보 활동 전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8.08.08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정경아)은 8일 2018년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고사장(온고을중, 평화중)에서 전라북도내 9개(전주, 군산, 익산, 정읍, 남원, 김제, 완주, 순창, 무주)의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전라북도금연지원센터와 연합홍보 활동을 펼쳤다.

고시를 위해 방문한 학교 밖 청소년 및 학부모에게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및 무료 건강검진 신청 안내물이 포함된 간식세트를 나눠주며 홍보와 격려를 했다. 이와 함께 학교 밖 청소년 발굴 및 건강검진 신청을 받아 해당 청소년들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날 꿈드림의 서비스(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무료 건강검진 서비스지원)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450여명의 학교 밖 청소년 및 학부모에게 알렸다.

 2017년 전라북도 내 꿈드림센터 서비스를 이용한 학업복귀형 청소년 965명 중 365명(38%)이 검정고시 합격, 대학에 진학했다. 이러한 학습 욕구를 가진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하여 2018년 꿈드림 검정고시 공부방과 함께 수능 대비반을 3월부터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주관하여 ‘호남권 학교 밖 청소년 대학 입시설명회’가 24일 오후 2시 전남 순천제일대학교 소극장에서 진행된다. 입시설명회에서는 4년제 및 전문대학 입시 설명과 수시 전형 가능 대학 설명뿐 아니라 신청자에 한하여 입시컨설팅을 받아 볼 수 있다.

 도움을 원하는 청소년은 전화로 예약하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