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인문독서아카데미 운영
완주군 인문독서아카데미 운영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8.08.06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올해 하반기 인문독서아카데미를 시작한다.

 6일 완주군은 오는 16일부터 9월 20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완주군립 중앙도서관에서‘예술에 인문을 담다’를 주제로 하반기 인문독서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하반기 인문독서아카데미는 서양미술, 오페라, 대중음악까지 다채롭게 준비해 참가자들에게 각각의 매력을 뽐낸다.

 16일에는 KBS 18기 공채 아나운서상을 수상하고 ‘공감의 언어, 혼자 공부해서 아나운서 되기’ 등 책을 쓴 정용실 KBS 아나운서의 ‘공감(共感)하는 법’이 진행된다.

 이어 23일에는 유럽가이드이자 통역안내사로 일하며 세계 유명 여행사이트인 Viator 세계 10대 가이드로 선정된 아츠앤트래블 대표 강정모의‘유럽여행과 서양미술산책’이 열린다.

 30일에는 이탈리아 로비고 F.Venezze 국립음악원을 졸업하고, 이탈리아 리까르도 쟌도나이 국제 콩쿨, 라 벤나다리오 인 무지카 국제 콩쿨에서 입상한 현재 한국외국어대학교 외래교수이자 (사) 김자경 오페라단 정지철 예술감독의‘오페라의 시작부터 뮤지컬까지’가 진행된다.

 내달 6일에는 MBC 라디오 ‘배철수 음악캠프’에 20년간 고정 출연하고 있는 팝 칼럼니스트 임진모의 ‘대중음악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를, 13일에는 TBN 교통방송 ‘오늘의 책’에 출연하고 있는 조석중 독서경영전문강사가 2주 연속 강단에서‘예술가들의 자기경영’과 20일에는‘내 옆의 한사람’을 강연한다.

 인문독서아카데미 참가희망자는 완주군립 중앙도서관에 전화(063-290-2659) 또는 방문신청하면 된다.

 한편 완주군은 지난 4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8 인문독서아카데미 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돼 ‘예술에 인문을 담다’를 주제로 상반기 5월 3일부터 6월 28일까지 인문독서아카데미를 운영해 큰 사랑을 받았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