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수공예 비즈니스 아카데미 2기생 모집
전주 수공예 비즈니스 아카데미 2기생 모집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8.08.03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통문화전당은 지난해 제1기 아카데미 교육을 진행해 총 55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한국전통문화전당은 수공예 산업 발전과 인력 양성을 위해 9월 7일부터 11월까지 10주간 수공예 또는 디자인 관련 학과 졸업생 및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제2기 전주 수공예 비즈니스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총 10강으로 구성돼 있으며, 상품개발반과 유통마케팅반으로 나눠 교육이 진행된다.

 상품개발반에서는 현대 공예 상품 디자인의 이해, 공예 트렌드에 대한 이해, 공간에 따른 공예 상품 개발, 소재의 확장성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유통마케팅반에서는 잘 팔리는 핸드메이드와 안 팔리는 공예, 잘 만든 상품을 잘 파는 방법 등에 관한 현장을 접목한 강의가 진행된다.

 공통 강의로는 재원 마련 방법, 공공기관 제안서 작성법, 프리젠테이션 방법론 및 스피치 기법 등 현장에서 실제 적용 가능한 강연 등을 위주로 이뤄질 계획이다. 

 2기 아카데미는 (주)마이마스터즈 김광신 대표이사를 비롯해 박재우 지음아틀리에 대표, 박마태오 모플 대표, 구병준 챕터원 대표, 김현주 KHJ스튜디오 대표, 유연정 사람과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연구소 대표, 문윤걸 예원대학교 교수 등이 강연에 나선다.

 아카데미 참여를 희망하는 수강생은 6일부터 17일까지 한국전통문화전당 홈페이지(www.ktcc.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접수하면 된다.

 수강생은 면접을 통해 선발하며 교육비는 10만원이다.

 한편, 한국전통문화전당은 지난해 제1기 아카데미 교육을 진행해 총 55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