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족, 닥스훈트
우리가족, 닥스훈트
  • 유현상
  • 승인 2018.08.0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가족
 용지초 2학년 최미나
 

 우리 아빠는
 힘이 세고요. 

 우리 엄마는
 요리를 잘해요. 

 우리 오빠는
 색칠을 잘하고

 내 동생 사랑이는
 놀이를 잘해요. 

 나는요
 우리 가족을
 정말 사랑해요.

 

 닥스훈트
 구이초 5학년 유가온

닥스훈트의 고향은 명견이 많다는 독일이다. 닥스훈트라는 이름은 독일어의 ‘오소리 사냥’ 이라는 뜻이 담겨져 있으며 초기에는 ‘테켈(teckel)’이라고 불렸었다.

닥스훈트의 특징은 굴에 숨은 오소리나 여우를 끌어내고 토끼를 추적하는데 활약했던 특징이 외형적으로도 나타나, 다리가 짧고 몸이 길며 후각이 발달되어 있다.

닥스훈트의 성격은 주인에게 충성스러운 강아지이며, 밝고 명량한 성격이지만 자기주장이 강한 편이며 경계심이 많아 처음 보는 사람에게 잘 짓고, 겁이 없는 편이라 용감하여 집을 잘 지켜 주는 개다. 닥스훈트는 활동량이 많아 반려견과 자주 하는 사람이 키우기 적합하다. 먹는 것을 좋아하지만, 활동하는 것을 좋아하는 균형 잡힌 성격이기에 맛있는 것도 많이 먹고 운동 하면 건강하고 발랄한 닥스훈트로 잘 자란다고 한다.

닥스훈트가 먹으면 좋은 보양식은 황태포다. 닥스훈트가 밥을 먹지 않을 때 황태포를 먹이면 좋다고 한다. 황태포는 가시가 있기 때문에 황태포는 가시를 다 제거 한 후, 물에 불리는 과정을 반복 해 소금기를 뺀 후 뜨거운 물에 불리고 밥이랑 섞어준 뒤 너무 뜨거우면 닥스훈트는 못 먹기 때문에 냉장고에 20분 정도 식힌 후, 섞어 놓은 황태포와 밥을 다시 한 번 잘 섞이도록 골고루 섞어 준 뒤 닥스훈트에게 주면 잘 먹는다.

닥스훈트는 털 빠짐이 꽤 있는 종으로 털이 긴 장모 닥스훈트와 털이 짧은 단모 닥스훈트

둘 다 털이 꽤 빠지지만, 털이 긴 장모 닥스훈트 보다는, 털이 짧은 단모 닥스훈트가 털이 더 빠진다. 이렇게 털이 많이 빠지는 닥스훈트는 장모용 브러시와 단모용 브러쉬도 있다. 단모 닥스훈트는 털이 많이 빠지기 때문에 단모 닥스훈트는 아기 때 수건을 따뜻한 물에 적셔서 짜준 다음 위 아래로 쓰다듬듯이 닦으면 털이 수건이 달라붙는다. 그다음 드라이기로 몸을 바짝 말리면 어느 정도의 털 빠짐은 예방 할 수 있다.

닥스훈트의 임신 기간은 약60일 정도 된다. 닥스훈트는 임신 기간에 잘 움직이지 못 한다.

왜냐하면 다리가 원래 짧아 배가 임신 하면 불룩 하게 튀어 나오기 때문에 움직이면 배가 땅에 닿기 때문에 잘 움직이지 않을 때가 임신 기간이다. 그리고 집을 크게 만들어 수컷 닥스훈트와 같이 둬야 한다. 왜냐하면 임신을 하면 암컷 닥스훈트는 불안 해 지기 때문에 수컷 닥스훈트랑 같이 있으면 듬직하다는 느낌을 받기 때문에 편안 하게 임신 기간을 보낼 수 있다.

닥스훈트는 다리가 짧고 허리가 길기 때문에 허리 디스크에 자주 걸린다. 중요한 것은 닥스훈트는 디스크가 심해서 초기에 치료해야 빨리 낳고, 닥스훈트도 덜 아프게 치료를 완료 할 수 있다.

 

<심사평> 쉬운 문장에 의한 설득법으로 이 글을 읽을 독자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읽는 사람의 교육 정도, 나이, 성별, 직업에 맞게 글을 써야 읽는 사람을 쉽게 설득 시킬 수 있습니다..

용지초 2학년 최미나 어린이의 ‘우리 가족’ 동시에서 참으로 잘 어울리는 행복한 가정이란 점을 알 수 있지요? 그리고 가족 사랑 정신이 강함을 알 수 있어 행복합니다. 그러니 가족 모두가 사랑스럽고, 행복하기만 합니다. 그런데 나는 무엇을 잘 하는지, 그래서 우리 가족에게 어떤 기쁨을 주고 있는지 그 내용이 있으면 더 좋겠어요

구이초 5학년 유가온 어린이의 ‘닥스훈트’ 독서 감상문은 책을 아주 재미있게 꼼꼼이 잘 읽었기 때문에 그 내용을 잘 알고 있어 읽는 사람에게 아주 친절하게 잘 알 수 있게 안내 해 주고 정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책 내용도 중요하지만 읽고 난 후에 내 생각과 느낌, 감동 받은 부분을 쓰면 읽는 사람도 함께 느끼며 읽게 됩니다.

유현상 전 순창교육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