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구절초향토사업단 구절초힐링테마관 현장 간담
정읍구절초향토사업단 구절초힐링테마관 현장 간담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8.08.0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절초테마공원 내에 구절초힐링테마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정읍구절초향토사업단(이하 구절초사업단)이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31일에 실시한 간담회는 구절초사업단 운영위원과 자문위원, 실무추진위원, 건축 사사무소 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구절초 힐링테마관 기본구상에서 건축 규모, 배치 방향 등을 논의하고 이에 따른 어려움을 공유하면서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구절초사업단은 앞으로 여러 차례에 걸쳐 위원회를 개최해 완성도 높은 시설물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위원회에서는 구절초힐링테마관 실시설계부터 건축, 향후 운영 방안에 이르기까지 전반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게 된다.

구절초사업단은 2017년부터 구절초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오는 2020년까지 구절초 연구와 상품 개발, 가공 상품과 체험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향토자원인 구절초를 생산, 가공, 체험판매 산업으로 발전시켜 고부가가치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하고 농가소득을 높이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취지다.

이의 일환으로 현재 구절초 기초성분 분석과 가공 상품 개발 연구, 구절초아카데미 운영, 구절초 홍보전시 판매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구절초힐링테마관은 그 중 대표적인 사업이다. 올해부터 내년까지 8억원을 투입해 건립할 예정으로, 이곳은 힐링 체험과 휴식 공간이자 구절초산업 홍보·판매 등 구절초 테마공원 핵심거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