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7월 가동이 중단된 군산조선소의 재가동에 직결된다는 점에서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군산상의는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건의서를 청와대와 국무총리실 등 관계 기관에 전달했다.
건의서에 따르면 최근 정부는 조선해양산업 발전 전략 일환으로 조선사의 일감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내년까지 40척 규모의 공공선박을 발주하기로 했다.
그러나 불황의 늪에 빠진 조선산업을 살리겠다는 본연의 취지와 달리 현대중공업은 원전입찰 관련 건으로 지난해 12월부터 내년 11월까지 2년간 정부 등 공공기관에서 발주하는 입찰 참여가 제한됐다.
즉 현대중공업에게는 사실상 ‘그림의 떡’에 불과하다는 것.
이는 곧 수주 절벽으로 가동이 멈춘 군산조선소에 또 한 번 좌절과 절망을 안길 것이란 얘기다.
따라서 군산조선소 재가동에 따른 현대중공업의 수주를 위해 정부가 공공선박 입찰참가 제한 유예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게 군산상의의 주장이다.
김동수 회장은 “산업과 고용위기에 처한 군산시가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의 조속한 재가동으로 부활해 지역경기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정부와 정치권의 결단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군산=정준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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