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연구원, 패밀리기업 2곳 지정 협약체결
한국식품연구원, 패밀리기업 2곳 지정 협약체결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8.07.3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32포천일동막걸리 및 제이케이푸드와 협약
 한국식품연구원(원장 박동준)은 최근 ㈜1932포천일동막걸리(경기 포천 소재)와 ㈜제이케이푸드(경기 광주 소재)을 각각 패밀리기업으로 선정하고 ‘한국식품연구원 패밀리기업 지정서’ 전달 및 현판식을 가졌다.

 한국식품연구원에서는 기술지원이 이루어질 경우 지원기술을 소화할 수 있는 중소·중견기업을 잠재력의 보유여부, 재무 건전성, 시장 전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별, 패밀리기업으로 지정해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고 있다.

 패밀리 기업으로 지정된 업체는 연구원 개발 기술의 상업화 가능 기술에 대한 공동연구 및 시범사업 기회를 우선 부여하고 연구사업 의뢰 시 매칭 펀드 제공 및 패밀리기업의 국가 R&D사업을 수주할 수 있도록 지원을 받으며, 장기 기업성장 전략 수립 지원책으로 한국식품연구원 파견 및 연구원 이전기술에 대해 지속적인 후속적 현장 밀착형 지원을 받게 된다.

 ㈜1932포천일동막걸리 김남채 대표와 ㈜제이케이푸드 김기진 대표는 “한국식품연구원의 패밀리기업으로 선정되고 이렇게 현판식을 진행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앞으로 한국식품연구원으로부터 R&D 및 장기 기업성장 전략 수립 등 양질의 지원을 받아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우뚝 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재호 산업지원연구본부장은 “연구원과 지속적인 기술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한국식품연구원의 패밀리기업으로 성장하고, 더 나아가 농산물의 고부가 가치화를 통해 지역경제의 활성화는 물론, 식품산업 및 국민경제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