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서울장학숙 대학생, 부안지역 청소년 멘토·멘티 결연
전북도 서울장학숙 대학생, 부안지역 청소년 멘토·멘티 결연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8.07.29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 서울장학숙(학생대표 박수빈) 대학생들이 2018년도 지역청소년과의 대화를 위해 부안군을 방문해 관내 고등학생들과 멘토·멘티 결연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전북도 김성관 자치행정과장과 재경부안향우회 임승룔 사무처장 등이 격려 방문했다.

  서울장학숙 학생 멘토 및 관계자들은 서울장학숙을 소개하고 이과, 문과, 예체능팀으로 나눠 부안여자고등학교, 백산고등학교, 부안고등학교 30여명의 학생들에게 주요과목에 대한 학습과 대학입시 준비방법을 설명하고 향후에도 멘토·멘티 결연을 지속적으로 상담 운영키로 했다.

 특히 서울장학숙에 있는 부안관내 졸업생도 함께 포함하고 있어 후배들에 대한 애틋한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전병순 부안 부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더워서 아무것도 하기 싫은 요즘에 부안군을 방문한 대학생과 하나라도 배우기 위해 이 자리를 참석한 관내 고등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자원봉사는 보이지 않는 전파하는 힘을 통해 여기에 있는 고등학생인 멘티들이 다시 멘토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백산고 임태형 학생은 “더워서 군청까지 오기가 싫었는데 대학생 누나·형들의 사례가 현실적으로 와 닿아 아직 남은 고등학교 시절을 더 노력해 나도 멘토처럼 꿈을 갖고 목표를 향해 달려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전북도 서울장학숙 학생들은 지난 26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60여명이 계화면 계상마을 일원에 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도왔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