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보건소 운동기구 사용법 바로알고 사용하기 특강
남원시보건소 운동기구 사용법 바로알고 사용하기 특강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8.07.29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보건소는 영양, 비만 등 건강한 생활습관에 관한 전문상담 및 교육을 통해 시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주민건강증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주민건강증진센터는 지역주민 중 등록 희망자를 대상으로 신장, 체성분 및 기초체력 8종을 측정하여 결과에 따른 개인별 맞춤형 교육 및 상담을 제공하며, 운동기구 22종을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체력단련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체력단련실에서는 등록자들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신체활동 실천을 위해 매주 수,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남원시체육회, 체력인증센터와 연계한 건강 스트레칭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근력강화 및 유연성 증진을 위한 건강체조, 요가, 소도구를 이용한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오는 8월 중에는 전문 헬스강사를 초빙하여 체력단련실에 비치되어 있는 운동기구들의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 교육하고, 개인별 신체특성에 맞는 운동처방 및 개별지도를 통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운동법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주민건강증진센터는 우리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등록 후 6개월간 이용할 수 있으며 지역주민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주민건강증진센터 이용에 관한 문의는 통합건강증진팀(620-7952)나 주민건강증진센터(620-7987)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