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지역주도형 규제혁신 통해 경제도약 추진
김제시 지역주도형 규제혁신 통해 경제도약 추진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7.2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민선 7기 경제도약을 위한 지방규제개혁으로 지역기업의 규제 애로를 해소하고 경제혁신성장을 위해 지역주도형 규제혁신을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시가 규제혁신으로 일자리창출 성과를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지역주도 및 일자리창출 프로젝트성 규제과제를 발굴 추진하는 것으로 ‘4차 산업혁명에 선제적 대응’과 ‘혁신성장’을 뒷받침하고 지역경제 활력 제고 및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함이다.

 지역주도형 규제혁신은 지역기업이 신산업 분야로 제기한 건의사항 중심 발굴, 신규투자 및 투자확대가 가능한 사례 발굴과 지역의 규제 전반 생태계 혁신 건 중점 발굴이 그 대상이다.

 또한, 일자리 창출 규제혁신은 일자리창출이 예상되는 지역 숙원사업 등 대표적인 주요 개발 조성 사업 관련 규제 애로 사항으로 시장 공약사업 등 일자리창출이 기대되는 지역 현안 사업, 관내 산단과 특구 등 지역경제 활성화 관련 사항, 관내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의 일자리창출이 예견되는 주요 투자 건을 발굴 대상으로 한다.

 특히, 시는 규제혁신을 위한 부서 협업체계를 강화하고 지방규제신고센터를 통해 규제 애로를 수시접수하고 부서와 신속히 협업해 해결해 나가기로 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 실현을 위해 앞으로 더욱 지역현안사업을 챙기며 기업투자가 이루어지고 지역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기업애로사항을 해소하는데 주력하겠다”고 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