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나의 하루
시간, 나의 하루
  • 유현상
  • 승인 2018.07.26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간
  김제북초등학교 5학년 조하은
 

 시간, 항상 부족한 것 같은
 시간

 하고 싶은 일을 할 땐
 시계가 빠르게 ’째깍째깍‘ 

 하기 싫은 일을 할 땐
 시계가 느리게 ’째...깍...째...깍‘ 

 11시 59분 59초···12시!
 ’댕 댕 댕‘ 

 오늘도 나에겐
 부족한 시간 

 

 나의 하루
  익산한벌초 5학년 표진수 

아침부터 나의 하루는 시작됩니다. 아침 7시 40분 정도에 일어나서 기지개를 펴고 세수를 합니다. 멋지고 예쁜 옷과 바지를 입고 머리를 빗은 다음에 안경을 안경닦이로 깨끗이 닦아줍니다. 8시 15분에 학교에 가면서 아침으로 주로 숯불구이 맛 핫바를 먹습니다. 8시 30분~40분 사이로 학교에 옵니다. 12시 55분에 점심을 먹는데 급식이 아주 맛있습니다. 월, 화, 목, 금요일에는 6교시를 하고, 수요일에는 5교시를 합니다. 학교가 끝나면 월,수,금요일은 컴퓨터를, 화,목요일은 독서논술 방과후 공부를 합니다.

방과후 수업이 끝나면 부송동 봉구스 밥버거 4층에 위치한 눈높이 학원에 갑니다. 그 곳에서는 월요일에는 수학, 화요일에는 영어, 수요일에는 영어, 사고력수학, 국어, 목요일에는 수학을 하고 금요일에는 영어를 합니다. 그래서 저의 사생활은 바쁜 편입니다. 월,화요일에는 6시~7시에 드림메이커 아카데미라는 기독교 댄스학원에 갑니다. 그 날에는 보통 9시 30분~10시 20분 정도에 집에 도착합니다. 집에 돌아오면 물을 마신 다음 씻고 이불을 편 후 누워서 잠을 자며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심사평> 

쉬운 문장에 의한 설득법으로 글쓴이의 목적을 뚜렷이 해야 합니다. 이 글을 이해하는 글인지, 설득할 글인지, 감동과 오락의 글인지 목적이 뚜렷해야만 읽는 사람의 마음을 설득 시킬 수 있습니다.

김제북초 5학년 조하은 어린이의 ‘시간’ 동시 작품은 하고 싶은 일을 할 때는 시간이 부족 하지요“ 하은 어린이는 항상 시간이 부족한 같아요. 이는 하은이 어린이가 항상 그 만큼 하고 싶은 일도 많고 부지런한 어린이라는 것을 알 수 있지요? 그런데 내가 언제, 무슨 일을 할 때 부족했었는지 그 모습이 궁금하답니다.

익산한벌초 5학년 표진수 어린이의 ‘나의 하루’ 생활문을 읽고 나니 너무나 바쁜 하루인 것 같아 안타깝기만 하군요. 나를 생각해 볼 시간, 독서 시간이며, 친구들과 모여 이야기도 하고 싶고, 가족과 함께 다정히 모여 지내는 모습도 보고 싶어요. 이렇게 하루를 지나고 나서 나의 기분은 어떤지, 아쉬움은 무엇이고 어떻게 하면 더 좋은지 그 의견도 듣고 싶답니다.

 
유현상 전 순창교육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