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신기방기 놀이터’ 2주년 행사 가져
‘완주 신기방기 놀이터’ 2주년 행사 가져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8.07.2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들의 전용공간인 ‘완주 신기방기 놀이터’가 2주년을 맞았다.

 26일 완주군은 농어촌 아동의 방과 후 보호 및 놀권리 보호를 위해 아동과 지역사회참여를 바탕으로 한 완주 신기방기 놀이터 개소 2주년을 맞아 세이브더칠드런 및 놀이터 이용 아동 20여명과 함께 기념파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파티에는 활동영상보기, 아동위원회장 소감발표, 다과 및 보물찾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지난 2년간의 활동을 되돌아봤다.

 오현호 아동은 “우리 동네에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재미있는 놀이터가 생겨서 행복하고 내년에도 3주년 파티가 열렸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비봉면에 문을 연 신기방기놀이터는 완주군과 세이브더칠드런, 한솔제지 3개 기관이 함께 약 1억5000만원의 사업비를 마련해 지난 2016년 7월 21일 개소해 올해로 2주년을 맞았다.

 지역의 아동들이 방과후에 모여 자유롭게 놀며 성장할 수 있는 공간으로 아이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계임 행정복지국장은 “신기방기 놀이터가 농촌 아동들의 복지와 여가활동에 도움이 되고,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농촌지역 아동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은 1919년 아동권리실현을 위해 일하는 국제구호개발 NGO로 다문화인식개선, 아동권리교육, 농어촌아동지원사업 등 국내사업과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 빨간염소 보내기 등 해외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