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제3회 ‘아빠하고 나하고 사진공모전’ 수상작 발표
고창군, 제3회 ‘아빠하고 나하고 사진공모전’ 수상작 발표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8.07.2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유기상)이 저출산 극복과 가정 내 양성평등 확산 차원으로 실시한 ‘제3회 아빠하고 나하고 사진공모전’ 수상작을 25일 발표했다.

 고창군이 주최하고 ‘고창군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지난 5월 2일부터 6월 29일까지 2개월 동안 가족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순간, 아빠와의 특별하고 감동적인 순간, 센터이용의 즐거운 순간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공모했으며 총 156점이 접수됐다.

 심사는 아이 낳기 좋은세상 운동본부 실무위원들의 엄격하게 진행하여 입상자가 결정됐다.

 대상을 차지한 ‘아빠와의 특별하고 감동적인 순간’ 부문에 ‘바라만 봐도 너무 좋은 우리아빠’ 이하미씨의 작품은 아빠를 바라보는 아이의 표정이 생동감 있고 사랑이 넘치는 사진 속 분위기가 주제와 취지에 적합하여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 대상 에는 30만원 상품권이 지급되며, 수상작품은 고창군 육아종합지원센터에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영·유아 관련 각종 행사와 홍보물 제작에도 활용된다.

 한편, 고창군은 셋째아 출산율이 타 자치단체에 비해 높은 지역으로 다둥이 부모들의 정보교류와 육아정보 나눔을 위한 자조모임 ‘응답하라 다둥맘’ 회원 모집을 통해 지역주민의 공감대를 이끌어 저출산 극복을 위한 정책을 선도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