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옥정호 수질보전 활동 구슬땀
임실군 옥정호 수질보전 활동 구슬땀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8.07.2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옥정호 상수원 수질보전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면서 수질개선에 큰 효과를 내고 있다.

군에 따르면 옥정호 상수원의 수질 보전을 위한 옥정호 내 불법행위 및 오염행위 감시 활동과 수변지역 쓰레기 수거 작업을 위해 지난 3월 옥정호 상수원 지킴이 30명을 채용, 수질 보전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옥정호 상수원 지킴이는 강수량과 행락객이 많아지는 3월에서 9월까지 옥정호 수질을 오염시키는 행위에 대하여 집중 단속 및 감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주된 감사대상은 상수원 내 방치 쓰레기 수거 정화 활동 및 쓰레기 투기 행위, 차량 세차행위, 낚시 행위, 오물 투기 행위 등이다.

군은 옥정호 수변 구역 6개소에 환경 감시 초소를 설치, 옥정호 상수원 지킴이를 각 조별로 배정하여 담당 구역 내 정화 활동 및 불법 행위 감시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군은 매년 옥정호 상수원 지킴이 사업을 통해 옥정호 내 불법 행위에 대한 상시 감시 체제를 구축했으며 이로 인해 불법 낚시 행위 및 쓰레기 투기 행위가 현격히 줄어드는 결과를 가져왔다.

실제 3월부터 현재까지 상수원 지킴이 사업을 실시하여 옥정호 수변의 방치 쓰레기 70톤을 수거·처리하고 옥정호 내 낚시 금지행위 29건 및 쓰레기 불법 투기 54건을 적발·계도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김금순 환경보호과장은 “옥정호 상수원 지킴이 활동으로 옥정호 수질 향상 및 깨끗한 물을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며 “계속된 지킴이 교육 및 수질오염사고 방제 훈련을 실시하여 옥정호 수질 1급수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