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지원청 초·중학생 하계 영어캠프
정읍교육지원청 초·중학생 하계 영어캠프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8.07.2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장성열)은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학산중학교에서 정읍 초·중학생 하계 영어캠프를 실시한다.

정읍 관내 초·중학생 46명과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와 협력교사 10명이 참여하는 이번 영어캠프는 ▲영어를 알자(Know) ▲영어를 활용하여 쓸 수 있다(Using) ▲영어를 신나게(Exciting) 공부하자 ▲영어를 잡자(Catching)를 기본방침으로 운영한다.

이번 영어캠프는 1개반 당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2명, 영어과 협력교사 1명씩 배치되어 총 3개 반으로 편성하며, 캠프가 진행되는 동안 학생들의 영어 사용능력을 높이기 위해 모든 의사소통이 영어로만 이루어진다.

영어말하기, 역할놀이, 체육대회, 골든벨퀴즈, 보물찾기 등 다양한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친근감을 느끼고 더 나아가 성취감, 자신감으로 이어져 영어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장성열 정읍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들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와 함께 함으로써 영어로 의사소통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대화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사교육이 아닌 공교육을 통해 영어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영어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