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초 폐교·이전 놓고 ‘부당성’ 논란
군산초 폐교·이전 놓고 ‘부당성’ 논란
  • 조경장 기자
  • 승인 2018.07.2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초등학교 폐교·이전을 놓고 전 군산초 교장이 부당성을 주장하고 나서 논란이 일고 있다.

 23일 노성진 군산초 전 교장은 기자회견을 갖고 전북도교육청과 군산교육지원청에서 군산초 폐교를 확정짓고 이후 합리화 작업을 하는 등 불합리적인 행정을 펼쳤다고 주장했다.

 노 전 교장은 “군산초 폐교 확정일자를 2015년 1월 30일 교육부로부터 받아놓고 이후 합법적이고 정당한 사유를 만들어 폐교·이전하려는 합리화 작업에 들어갔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여론조사 결과에서 학교관계자 70% 이상이 이전 신설을 찬성한다고 했는데 확인 결과 교직원이 아닌 지역위원도 포함돼 있었다”며 “이는 70% 찬성 주장을 맞추기 위한 술수”라고 설명했다.

 노 전 교장은 “아이들이 원도심의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의 학교에서 마음 놓고 공부할 수 있도록 해야 하고 앞으로 법적 자문을 받아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군산교육청은 “도심권 신설이 필요한 상태에서 학교 총량제 문제로 인해 이전신설이 불가피하다는 결정에 따라 2015년 1월 30일 이전신설 결정이 난 것이지 군산초를 폐교하기 위한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또한 “군산초가 대상이 된 이유는 구도심권에서 가장 오래 됐고 주위 학교에 비해 학생 수가 제일 급감했기 때문”이라며 “이후 이전신설을 위한 설명회와 외부 전문기관에 설문조사를 의뢰해 최종 결정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군산초등학교는 2019년 지곡동으로 이전을 준비 중이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