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초등학생 창의아이디어교실 운영
완주군, 초등학생 창의아이디어교실 운영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8.07.2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창업보육센터 무한상상실이 여름방학 특집으로 초등학생의 창의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DHA 창의공작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23일 완주군에 따르면 DHA 창의공작교실은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길러주는 방법으로 알려진 트리즈(TRIZ)기법을 활용해 미션을 해결함으로써 학생들이 흥미를 유발한다.

 트리즈(TRIZ)기법이란 1940년대 옛 소련의 과학자 겐리흐 알트슐레르 박사가 전 세계의 창의적인 특허를 분석한 결과를 통해 얻은 40가지 원리를 응용해 주어진 문제에 대한 가장 이상적인 결과를 정의하고 그에 따른 모순을 찾아내고 해결책을 생각해 내도록 하는 방법에 대한 이론이다.

 완주군의 DHA 창의공작교실에서는 창의력 수비대와 함께‘뒤틀린 동화 속 세상을 지켜라’라는 목표를 가지고 오감 관찰활동, 사물에 대한 이해, TRIZ 발상법 체험, 레이저 커팅기를 이용한 공장 활동을 통해 해결해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북지역 초등학교 1∼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1기는 1∼3학년, 2기는 4∼6학년 각각 20명씩을 오는 8월 10일까지 모집한다.

 강평석 공동체활력과장은 “학생들의 창의력 증진을 통해 4차 산업 시대를 이끄는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완주군 창업보육센터 홈페이지 및 완주군 창업보육센터(290-2487∼8)에 전화문의 후 방문 접수하면 된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