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진안고원 수박축제 8월 4일~5일 개최
제10회 진안고원 수박축제 8월 4일~5일 개최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8.07.21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고원 수박은 맛 좋은 명품 수박으로 유명하다. 지역 특성상 20℃ 이상의 일교차가 큰 고랭지 기후의 영향으로 아삭한 식감과 12brix 이상의 높은 당도를 자랑한다.

 오는 8월 4~5일 진안군 동향면 체련공원에서 열리는 진안고원 수박축제에서는 올해로 벌써 10회째로 진안수박을 마음껏 맛보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까지 즐길 수 있다.

 축제 첫째 날에는 농악대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민요, 주민자치 장기자랑, 버스킹 박스 등 특별 공연과 초대가수 김용림, 진성과 함께하는 구리고을 노래자랑, 추억의 나이트DJ 파티 등 다향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둘째 날은 동향 면민의 날을 기념해 투호, 제기차기, 윷놀이 등 체육경기가 진행되고, 지역 초대 가수 및 추억의 5인조 악단 공연이 펼쳐진다.

 상설행사로 수박 경매, 수박주스 빨리 마시기, 수박무게 맞히기, 수박 퀴즈쇼 등 관광객 참여게임이 진행된다. 수박모형 낚시, 수박터널 걷기, 전래놀이, 네일아트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수박공예, 수박왕 출품작, 수박사진전 등 전시프로그램을 통해 이틀 내내 면민과 관광객에게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수박화채 무료시식 및 수박국수 등 다양한 먹거리도 마련되어 있는데다 수박과 한우를 할인 판매하는 행사에서는 시세보다 약 10~30% 정도 저렴한 가격에 품질 좋은 진안고원 수박과 한우를 구매할 수 있다.

 이춘하 축제추진위원장은 “달콤한 진안고원 수박을 마음껏 맛보고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알차게 준비했다”며 “유독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올 여름, 진안 수박축제에 오셔서 더위도 식히고 아름다운 추억도 쌓아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