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의회 농특산물 교류 차원 군산시의회 방문
김천시의회 농특산물 교류 차원 군산시의회 방문
  • 조경장 기자
  • 승인 2018.07.2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의회(의장 김경구)와 자매결연을 맺은 김천시의회(의장 김세운) 일행 30여 명이 김천 농특산물 직거래 홍보·판촉행사 및 교류활성화를 위해 20일 군산시의회를 방문했다.

 이날 군산시의회 서동완 부의장과 김천시의회 일행은 의회 간 우호증진과 상호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양 의회는 앞으로도 단순한 의회차원의 결연에서 벗어나 범시민 전체로 승화시켜 행정과 산업경제·문화예술과 관광분야·청소년 교류 등 각 분야에 걸쳐 폭넓은 교류와 협력으로 동반성장과 번영을 도모하고 우의를 증진시키기로 했다.

 또한 제8대 의회 출범 이후 첫 만남으로 양 의회 간 상호 협력과 의정발전을 위한 유대를 강화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호방문, 공동연수 등을 통해 상호 정보를 교환하고 토론해 활발한 의정 활동으로 한층 더 높은 의회 상을 정립해 나가기로 다짐했다.

 군산시의원들은 “지금까지 쌓아온 양 의회 간의 우정이 김천 포도와 자두 때문에 더욱 돈독해 지는 것을 느낀다”며 “앞으로 양 의회 간 자매결연을 더욱더 공고히 하여 농산물 판매 교류 확대 및 문화·경제 교류 행사 등의 상호 교류로 양 의회가 더욱 발전하고 지속적인 상생의 동반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시의회와 김천시의회는 지난 2016년 자매결연 이후 의회 간 주요행사 초청은 물론 합동연찬회를 개최하고 있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