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민선 7기 경제상황 점검 및 대응방안 논의
전북도, 민선 7기 경제상황 점검 및 대응방안 논의
  • 한훈 기자
  • 승인 2018.07.19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민선 7기 첫 경제상황 점검회의를 가졌다.

19일 전북도에 따르면 미중 무역분쟁 확산과 최저임금 발표 및 노동시간 단축 등 국내외 경제 환경 변화와 GM 사태 등 고용환경 위축으로 말미암은 전북 경제지표 하락에 대한 대응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회의는 도내 경제관련 기관, 단체장, 전문가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전북의 생산과 수출, 수입, 고용의 경제상황 전반에 대한 분석과 미중 무역분쟁, 최저임금발표, 노동시간 단축에 대한 앞으로의 기관 간 협업을 통한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도내 경기 흐름은 생산과 소비의 위축으로 경제지표가 하락해 체감경기 회복은 더딜 것으로 전망됐다.

수출부문에서는 정밀화학 원료와 건설광산기계 등의 호조에 힘입어 증가세가 지속할 것으로 전망됐다.

또 회의에서는 최근 이슈가 된 미중 무역전쟁으로 말미암은 도내 수출기업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관계기관과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신규시장 개척과 우수제품의 미국시장 진출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됐다.

나석훈 경제산업국장은 “미중 무역전쟁, 최저임금발표, 근로시간 단축 등 국내의 경제여건을 고려할 때 경제정책 추진에 어려움이 예상된다”면서 “지역경제 위기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북도의 노력에 힘과 지혜를 모아달라”고 말했다.

한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