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전주명품 복숭아 축제 24, 25일 개최
제20회 전주명품 복숭아 축제 24, 25일 개최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8.07.19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에서 생산된 맛과 품질이 우수한 복숭아를 맛볼 수 있는 축제가 열려 관심을 끌고 있다.

전주명품복숭아축제추진위원회와 전주농업협동조합은 오는 24일과 25일 이틀 간 전주종합경기장 주차장 일원에서 전주명품 복숭아의 우수성을 알리고, 복숭아 농가소득 향상을 위한 ‘제20회 전주명품 복숭아 축제’를 개최한다.

전주명품 복숭아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가소득 향상을 위한 이번 행사는 소비자의 취향에 맞고, 맛과 품질이 뛰어난 4개 품종(마도카, 장택백봉, 대옥계, 그레이트점보)을 선별해 시중보다 10% 정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장에서 판매되는 복숭아는 전주농협 농산물유통센터에서 품종과 크기, 당도 등을 규격에 맞게 공동 선별한 것으로, 판매가격은 당일 도매시장 경락가격 등을 기준으로 결정될 예정이다.

부대 행사로는 △복숭아 품평회 및 수상작 전시 △품종별 전시 △복숭아 개발음식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되고, 초대가수 박우철, 배일호 등의 축하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복숭아 큰잔치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복숭아 직거래 장터와 시민가요제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조한춘 전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전주명품 복숭아 큰잔치는 생산농가와 소비자간 직거래 행사로 전주명품 복숭아 큰잔치에 시민과 관광객이 찾아 전주 복숭아를 부담 없이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20회 전주명품 복숭아 축제의 프로그램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농업기술센터(063-281-6714)로 문의하면 된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