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김제시의회, 의원 국내연수 실시
제8대 김제시의회, 의원 국내연수 실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7.18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의회(의장 온주현)는 16일부터 18일까지 2박 3일간 일정으로 의정전문 연수기관인 ㈜제윤의정에 의뢰해 경남 통영시 일원에서 시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을 대상으로 국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의원들의 의정역량을 강화시킬 목적으로 추진됐으며, 지난 6·13 지방선거로 제8대 김제시의회에 새롭게 입성한 6명의 초선의원의 안정적인 의정 활동 수행을 위해 조례안 발의 및 예산 결산 심사기법, 지방의원의 역할과 책임 등을 심도 있게 다뤘다.

 의원들은 연수 첫날 제윤의정 최민수 교수로부터 의정 활동 전략과 의원의 권한과 의무에 대한 강의를 받았으며, 둘째 날은 임중호 교수로부터 조례안 심사기법과 작성방법에 대한 강의를 들은 후 관광산업 벤치마킹을 위해 동피랑 벽화마을 답사에 나섰다.

 연수 마지막 날 의원들은 예산 결산 심사의 국내 최고 권위자로 알려진 윤진훈 교수로부터 실무 사례 위주로 예·결산 심사 핵심 기법을 습득하고 연수 일정을 마무리했다.

 김제시의회 온주현 의장은 “의원 모두가 함께 공부하면서 의정 활동 실무기법들을 다양하게 익힐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동료 의원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습득한 전문지식을 시민을 위한 의정 활동에 적극 활용해 주길 바란다”고 연수 소감을 전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