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삼례시장 새롭게 태어나다
완주군 삼례시장 새롭게 태어나다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8.07.18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 삼례시장이 18일 개장식을 갖고, 새롭게 출발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박성일 완주군수, 최정호 전북도 정무부지사, 안호영 국회의원, 송지용·두세훈 도의원, 최등원 군의회 의장, 윤수봉 부의장, 군의원, 지역 단체장, 주민 등이 다수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지난 1964년 완주군 공설시장으로 건립된 삼례시장은 그동안 시설 노후로 인한 붕괴 위험과 안전문제로 상인의 이탈과 소비자의 외면이 있어왔다.

 이에 따라 완주군은 지난 1995년 침체된 삼례시장 상권 회복과 경제중심축 재건을 위해 시장 재건축을 결정하고, 이전 부지를 물색하기도 했지만 최종적으로 시장상인과 주민의 의견을 존중해 구 재래시장 부지에 재건축을 추진했다.

 그 결과 2014년 국비 41억원을 비롯해 총사업비 97억원을 투입해 완주군 삼례읍 삼봉로 6구 재래시장 부지에 지상 2층(연면적 2,773㎡)규모의 48개 점포를 신규 조성했다.

 최효덕 삼례시장 상인회장은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시장 상인과 주민, 행정이 하나가 돼 오늘과 같은 명품 재래시장을 재개장하게 됐다”며 “앞으로 로컬푸드 직매장과 더불어 삼례시장이 완주군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는 한 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개장식에 참석한 박성일 완주군수는 “삼례시장이 지역주민과 소상공인이 함께 어울리는 명품 시장이자, 삼례지역의 경제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며 “청년몰 조성사업의 유치와 삼례 문화예술촌, 책마을 등 주변지역 관광자원과의 연계 등을 통해 향후 15만 자족도시 도약을 위한 정주기반 시설로의 역할도 담당할 수 있도록 키워나겠다”고 밝혔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